솔트마블(SML), 코인원 25일 상장…인기애니메이션 '고고다이노'를 게임화
솔트마블(SML)이 국내 대표 거래소인 코인원에 상장했다. 25일 코인원 거래소에 게시된 공지사항에 따르면, 솔트마블의 화폐 단위는 SML 이며, 입금 가능 시간은 오늘 25일(금) 오전 10시(KST), 거래 가능시간 및 출금 가능 시간은 같은 날 오후 6시(KST)다. 솔트마블은 국내 애니메이션 캐릭터 ‘고고 다이노’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 및 웹게임을 구축하는 프로젝트다. ‘고고다이노 우리동네공룡’은 솔트마블의 P2E(Play to Earn) 모바일 게임으로, 플레이어들은 블록을 정해진 위치에 배치해 마을을 만들 수 있다. 업체 측에 따르면, ‘고고 다이노’ IP 뿐만 아니라 추가적인 IP를 활용 하기 위해 준비중에 있다. 총 4가지의 마을이 존재하며, 게임 시작시에 주어지는 고고 다이노 아바타로써 지속적인 마이닝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각 마을을 완성할 때마다 랜덤 보상상자를 수령하여 SML 토큰 및 고고다이노 캐릭터 NFT 티켓을 획득할 수 있다. Version.1은 각각의 속성을 가진 카드를 기본으로 하는 Deck Battle 게임이며, Version.2는 메타버스 내에서 NFT 캐릭터를 아바타로 활용할 수 있는 메타버스 게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고고다이노는 2016년 지상파 첫 방영을 시작으로 EBS, IPTV, OTT, 케이블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어린이 프로그램이다. 키즈카페와 완구 상품들이 출시 될 만큼 높은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으며, 공식 유튜브는 약 87.7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뮤지컬로도 제작되어 울산과 천안, 부산과 서울 등 전국 투어 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한류 콘텐츠가 열풍인 가운데 한국 애니매이션 역시 이미 오래전부터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솔트마블 팀은 "이미 강력한 팬덤 층을 확보하고, 뮤지컬과 키즈카페 등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는 고고다이노의 콘텐츠 IP의 미래 가치는 이미 입증된 것이나 다름 없다고 생각한다"라면서 "2023년 상반기까지 고고다이노 메타탐험대 스테이킹 서비스 개발 및 모바일 게임 ‘고고다이노 우리동네공룡’의 프로토타입 제작에 집중할 예정이며, 캐릭터 NFT를 활용한 카드배틀 게임도 추가 출시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솔트마블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기존 게임들이 갖고있던 과금 시스템, 유통비용 및 게임 자산 소유권 문제를 해결하려는 프로젝트다. 재단은 콘텐츠 중간 유통 비용을 생략하여 유저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 NFT 기술을 통해 게임내 아이템들에 대한 디지털 소유권을 제공할 계획이다. 강동현 기자 kang_donghyun@koreadaily.com인기애니메이션 솔트마블 코인원 거래소 메타버스 게임 모바일 게임